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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발달재활서비스 전자바우처 클린센터 안내
22-06-02 09:00 202회 0건

안녕하세요. 영등포장애인복지관 가족참여팀입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서 부정결제 신고제도 운영을 통해 바우처 부정 사용 사전예방 및 바우처 유통의 투명성을 제고하고자 전자바우처 클린센터를 설치·운영하고있습니다. 

 

1.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기관 준수사항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사업자 및 종사자는 사용자의 욕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해야하고, 사용자는 발급된 바우처를 사용목적에 적합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사업자는 종사자를 채용할 때나 사용자와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바우처 부정사용 방지를 위해 종사자 및 사용자에게 바우처 카드의 관리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2. 신고대상사업

 ○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사업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발달재활서비스

  언어발달지원사업

  발달장애인 부모상담지원사업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3. 신고대상유형

 사회서비스의 제공 없이 바우처를 결제하는 경우

 사회서비스 제공시간을 초과하여 바우처를 결제하는 경우

 사용자의 병원 입원 등 바우처 이용이 제한되는 기간에 부당하게 바우처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타인에게 바우처를 양도 또는 매매하는 등 부당하게 바우처를 사용하는 경우

 사업자 또는 종사자와 사용자간의 담합에 의해 부당하게 바우처를 사용하는 경우

 그 밖의 부당한 방법으로 바우처를 사용하는 경우 등


※​ 위 유형에 해당하는 바우처 부정사용 및 부당청구 사실을 목격하거나 확인한 경우 신고서를 작성하여 인터넷팩스방문우편을 통해 <전자바우처 클린센터>로 신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자바우처 부정사용 및 부당청구와 관계없는 기타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www.socialservice.or.kr) 참여마당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전화상담

 전자바우처 상담번호(상담센터): 1566-3232 (4번 선택)

 부정사용 신고전담 전화(클린센터): 02-6360-67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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