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이트맵

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복지관뉴스 목록
복지관뉴스
목록
[일자리경제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기후위기시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2-02-25 14:14 191회 0건

76cc08cb19c1b25b8275afad3ecefdaf_1645766251_6941.jpg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사장 원행스님)이 위탁 운영하는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관장 최종환)기후위기라는 환경변화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조직의 환경 민감성 향상과 지역연대 활성화를 통한 주요 쟁점을 장애인 및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에 다양한 사업에서 기후위기 실천을 반영하고 있고, 직원의 윤리적 소비 실천 및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복지관 조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포럼 및 지역활동 등 다양한 기후위기 실천 행동에도 동참하고 있다.

 

특히 2021년 인연을 맺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과 환경운동 활동가 직무체험 및 마을공동체 활동에 참여하고, 복지관 취업자동아리 구성원의 샛강놀자사업으로 샛강알리기 환경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환경지킴이 신직종 일자리 창출을 제안하여 발달장애인 맞춤 직무를 분석하고, 시범적으로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현장훈련을 실시하여 장애인일자리사업으로의 배치 가능성을 논의한 바 있다.

 

이에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이하 복지관)’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하 한강조합)’은 기후위기시대 한강 생태문화 복원과 장애인의 기후시민 참여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자 지난 22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력내용은 장애인 한강조합 생태 인문 프로그램 직접 참여 연계 장애인 기후시민 참여 확대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발달장애인 그린일자리 신직종 일자리 창출 및 모델화 각 기관의 전문성 상호교류 기타 상호 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주요 협력사항으로 하고 있다.

 

최종환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수달이 돌아온 도심 속 자연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발달장애 당사자가 환경지킴이로 일하며 기후시민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는 모습이 기대된다.”, ‘사회적협동조합 한강과 함께 기후위기 실천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모범적이고 선도적인 연대를 이어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조은미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공동대표앞으로 샛강에서의 생태, 환경, 문화, 예술 등 장애인이 주도하는 다양한 샛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다양한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간 인적, 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기후위기의 사회적 불평등 문제를 해소하고 생태계의 연속성과 다양성을 증진하는 활동에 동참하고자 한다. 그리고 장애인의 사회적 역할 수행을 넘어 기여활동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함께 하고자 한다.

 

 

본 협약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였으며,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Fax. 02-3667-0877
주소 우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2 | Email ydpwelfare@hanmail.net
Copyright©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