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이트맵

본문 바로가기
소통연대 플랫폼
복지정보 목록
복지정보
목록
발달장애 작가 5명 ‘양평 폐공장 전시 spring' 개최
 (1.♡.163.86) 19-04-24 21:42 369회 0건

발달장애 작가 5명 ‘양평 폐공장 전시 spring' 개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4-25 10:26:40
‘양평 에이블포토로 ‘양평 폐공장 전시 spring’ 포스터.ⓒ함께해서신나는문화예술협동조합 틈
함께해서신나는문화예술협동조합 틈,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양평지회가 오는 5월 4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양평의 폐공장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447)에서 ‘양평 폐공장 전시 spring’전을 연다.

전시장으로 쓰인 폐공장은 경의중앙선 아신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어서, 대중교통으로도 편안하게 찾아갈 수 있다.

이번 전시는 협동조합 틈, 부모연대 양평지회에서 활동하는 발달장애 작가 5명의 작품들과 함께, 경기, 제주도 등 기타 지역에서 활동하는 발달장애 창작자와 어린이들 작품까지 초대전으로 꾸몄다.

뿐만 아니라 서울 광진구의 발달장애인 미라클성악앙상블과 발달장애인 퓨전사물놀이패 땀띠 공연, 도시의 노마드 춤 공연, 그 외 로멘스조와 푼돈들 밴드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발달장애 부모를 대상으로 한 치유자 정혜신, 이명수의 공감워크 ‘당신이 옳다’도 마련돼 있다. 치유와 에너지를 나누는 알찬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시명 ‘양평 폐공장 전시 spring’은 쓸모없다고 방치된 폐공장에 발달장애 작가들의 작품이 걸리면서 폐허 속에 감춰진 공장의 아름다움이 드러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것은 곧, 소통불능의 존재로 치부됐던 발달장애 작가들의 작품이 폐허의 공장을 살리는 봄볕이 되고, 작가들 스스로를 밝게 비추어 내기를 바란다는 뜻과 염원이기도 하다.

전시 참여 작가 중, 특히 정은혜 작가는 약 2000명의 캐리커쳐를 그리고 전시를 할 만큼 이미 스타 작가다.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이기도 한 정은혜 작가는,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통증도, 사람들과의 관계와 소통도 많은 것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그림을 통해 드러난 정은혜 작가의 삶에 대한 에너지와 의지를 지켜본 가족과 친구들은 정 작가를 응원하면서, 동시에 예술이 무엇인가를 진지하게 질문하게 됐다. 그런 질문들이 협동조합 틈과 부모연대 양평지회를 만들고 이번 전시를 만드는 동력이 되기도 했다.

황선우, 성지애 작가는 부모연대 양평지회의 지난 2018년 ‘점.선.면 세상을 잇다’ 예술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작가로서의 잠재력을 확인한 뒤, 그 해 10월 3일 방앗간 옆 미술관 전에서 빛나는 역할을 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면서 또 새로운 소통의 예술을 펼치리라 기대하고 응원 받고 있다.

이 전시의 코디네이터이자, 부모연대 양평지회장 장차현실 작가는 “예술은 그 자체로도 의미와 아름다움이 있지만, 발달장애인들에게 예술은 자신들만의 고유한 소통의 매개로서도 기능하기에 무척 중요하다. 기존 사회언어로 사회화 되지 않은 발달장애인에게 예술은 원시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공감각적인 자극을 전하는 소통의 새 언어가 된다. 그렇기에 이들에게 예술은 생존의 욕구와도 닿아있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Fax. 02-3667-0877
주소 우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2 | Email ydpwelfare@hanmail.net
Copyright©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