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이트맵

본문 바로가기
소통연대 플랫폼
복지정보 목록
복지정보
목록
SC제일은행,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 8’ 실시
 (1.♡.163.86) 19-05-01 19:34 558회 0건

SC제일은행,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 8’ 실시

시각장애청년 위한 오디오북 제작…오는 30일까지 목소리 기부 희망자 모집

SC제일은행은
▲ SC제일은행은 일반인의 목소리 재능기부를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 북을 제작하고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8’을 실시한다. [사진=SC제일은행]

 

[FETV=오세정 기자] SC제일은행은 일반인의 목소리 재능기부를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 북을 제작하고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8’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주제는 ‘시각장애청년, 퓨처메이커스(Future Makers)를 위한 창의적 기업가 가이드’다. 시각장애청년들이 사고 전환을 통해 자신만의 강점과 자질을 찾아내고, 이를 통해 사회 혁신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오디오북은 ▲퓨처메이커스의 정의 ▲장애를 극복한 기업가 정신과 사회혁신 사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와 실천 방안 ▲창의적 아이디어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디자인씽킹’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실천방법 등 총 100개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오디오 북 제작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해당 웹페이지에서 누구나 할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이 기간 동안 SNS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이끌 시각장애청년들의 남다름’이라는 주제로 시각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목소리 기부 신청자는 오는 6월 6~7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개최되는 ‘착한목소리페스티벌’에 초청되며, 시각장애인 심사위원단의 현장 심사를 거쳐 100명이 최종 기부자로 선정될 예정이다.

 

오디오 북은 오는 7월 중 완성돼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전국 맹학교, 점자도서관, 시각장애 관련 단체 및 기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는 누구에게나 동등하게 주어져야 한다는 믿음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시각장애청년들이 남들이 보지 못하는 사회적 가치를 발견하고 더 나은 세상을 이끄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Fax. 02-3667-0877
주소 우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2 | Email ydpwelfare@hanmail.net
Copyright©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