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이트맵

본문 바로가기
소통연대 플랫폼
복지정보 목록
복지정보
목록
장애인 공직기회 많아진다…맞춤형 편의지원도 확대
 (1.♡.163.86) 19-07-15 22:22 234회 0건

장애인 공직기회 많아진다…맞춤형 편의지원도 확대

인사처, 국무회의서 장애인 채용 확대 방안 보고

(서울=뉴스1) 김세현 기자 | 2019-07-16 12:00 송고

 

장애인 채용 확대 및 근무환경 개선 방안(인사혁신처 제공)© 뉴스1

앞으로 장애인이 공직에서 일할 기회가 많아질 전망이다.

인사혁신처는 16일 국무회의에서 장애인 공직 채용 확대·장애 친화적 근무환경 조성·공직 내 장애감수성 확산 등 3개 분야를 담은 '장애인 채용 확대 및 근무환경 개선 방안'을 보고했다.

인사처는 정부 내 장애인 고용 기회를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부처별 직무 분석을 통해 정부 내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를 적극 발굴한다.

특히 중증장애인을 위해 경력채용 요건 완화 등 관련 시험제도 개선을 추진한다. 공채시험 면접위원을 대상으로 장애 이해 증진을 위한 교육을 강화하고 장애수험생 맞춤형 편의 지원도 넓힌다. 

또 장애인들이 좀 더 편리한 공직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보조공학기기 지원을 다양화한다.

이어 장애인 공무원 재활치료를 위한 병가 사용을 제도화하고 '장애인 공무원 교육편의 제공 표준지침'도 만들 예정이다.

전 부처가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실시하도록 관련 지침을 개정하고 관리자급 공무원 대상 교육도 확대한다.

황서종 인사혁신처장은 정부가 연내 추진 가능한 과제들을 신속하게 추진해 공직사회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mile@news1.k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Fax. 02-3667-0877
주소 우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2 | Email ydpwelfare@hanmail.net
Copyright©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