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이트맵

본문 바로가기
소통연대 플랫폼
복지정보 목록
복지정보
목록
도로교통공단 '임산부 등 산재 취약근로자 특별 배려 정책' 실시
 (1.♡.163.86) 20-01-22 00:48 104회 0건
▲ 도로교통공단은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의 일환으로 임산부 등 '산업재해 취약 근로자에 대한 특별 배려 정책'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공단은 '안전한 도로교통공단, 더 안전하게'를 모토로 임신 중이거나 출산 직후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들에 대한 위험 기준을 제시하고, 해당 위험요인들부터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한 매뉴얼을 작성해 전국 사업장에 배포했다.
 
매뉴얼에는 임산부가 중량물 취급 시 신체적 상해에 취약하므로 일정 무게 이상의 중량물 취급 작업을 하지 않도록 하며, 장시간 고정자세로 일하지 않도록 작업의 변경 기회 및 적절한 휴식 제공하고 충격과 진동, 소음에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등 각종 작업 조건에 따른 유해·위험요인과 관리방안이 기재돼 있다.
 
또한 공단에서 근무하는 외부 수급업체 근로자에 대해 '안전보건 공생협의체'를 구성하고 공단 근로자와 같은 수준의 안전 보건관리를 제공할 수 있는 제도도 마련했다.
 
윤종기 이사장은 모든 근로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권리를 가지고 있는 만큼, 섬세한 배려가 필요한 임신부와 안전 사각지대에 있는 외부 수급업체 직원의 안전보건에 대해 제도적·정책적 지원을 통해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0/01/13 09:53 송고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Fax. 02-3667-0877
주소 우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2 | Email ydpwelfare@hanmail.net
Copyright©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