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이트맵

본문 바로가기
소통연대 플랫폼
복지정보 목록
복지정보
목록
포스코, 지역 장애인 치매 예방 돕는다
 (1.♡.163.86) 20-02-06 21:32 113회 0건

포스코, 지역 장애인 치매 예방 돕는다

장애인 치매예방 프로그램 '기업더함' 본격 운영
 
associate_pic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최인석 포항제철소 행정부소장이 6일 오전 경북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기억더함’ 사업 설명회에서 프로그램 진행 사항과 운영 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사진=포스코 제공) 2020.02.06.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남수희)는 고령 장애인 치매예방사업인 ‘기억더함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장애인의 치매예방을 돕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포스코 1%나눔재단에서 추진하는 ‘기억더함’ 은 치매 위험이 높은 고령의 장애인들이 노후생활을 건강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치매예방사업이다.

포항제철소는 이날 오전 경북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기억더함’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최인석 포항제철소 행정부소장을 비롯해 김지웅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최건훈 포항시 장애인복지팀장, 이병훈 천주교 4대리구 신부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해 프로그램 진행 사항과 운영 방향에 대해 듣고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포항제철소는 지난 해 12월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업해 포항 지역에  거주하는 55세 이상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했다.

그 동안 치매간이검사(MMSE, Mini-Mental State Exam) 결과에 따라 치매 위험도를 분류해 60명을 선발하고 올해 12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치매예방특강과 오감활동, 취미반, 체험활동 등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 정서 능력을 향상하고 사회성과 삶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포스코 1%나눔재단은 포스코 그룹 및 협력사 임직원의 기부와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운영되는 비영리재단으로, 올해에도 지역사회 배려계층을 위한 사업을 중심으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김지웅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기존 치매 예방 프로그램들은 주로 비장애 노인들을 대상으로 해 장애인들이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기억더함 프로그램이 장애인을 위한 대표적인 치매예방사업으로 자리잡아 포항 전 지역 장애인들에게 확산돼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Fax. 02-3667-0877
주소 우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2 | Email ydpwelfare@hanmail.net
Copyright©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