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이트맵

본문 바로가기
소통연대 플랫폼
복지정보 목록
복지정보
목록
[장애인고용공단] 코로나19 피해 업종 고용부담금 납부 기한 연장 신청 받아 外
 (1.♡.19.52) 20-04-28 21:48 108회 0건

[장애인고용공단] 코로나19 피해 업종 고용부담금 납부 기한 연장 신청 받아 外

항공기취급업, 면세점 등 4개 업종 ‘특별고용지원업종’ 추가 지정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항공기취급업, 면세점 등 사업주의 경제적 부담을 줄어주기 위해 고용부담금 납부기한 연장 및 체납처분 유예 신청을 지난 27일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에서는 현재‘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지원을 받고 있는 조선업, 여행업, 관광숙박업, 관광운송업, 공연업 외에, 코로나19 영향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항공기취급업, 면세점, 전시·국제회의업, 공항버스 등 4개 업종을 추가로 지정해 사업주의 부담을 줄어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지정된 사업주는 장애인고용부담금의 납부기한을 연장하고 체납처분 집행을 유예할 수 있어 사업주의 경제적 부담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은 이외에도 주요 사업별로 장애인 및 장애인고용 사업주 지원 대책을 수립해 지속해서 시행할 예정이다. 비상대응 실시에 따라 변경되는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국 어디서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고용공단과 학교법인 우석학원,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설립 협약 체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학교법인 우석학원(이사장 서창훈)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8일 공단 조종란 이사장과 학교법인 서창훈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석대학교( 전북 완주군 삼례읍 소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질의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의 조기설립에 공동의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금번 협약 체결은 지성인(知性人), 지식인(知識人), 봉사인(奉仕人) 등 글로벌 인재양성에 노력하고 있는 학교법인 우석학원 측에서 주도적으로 추진했다.

학교법인 우석학원은 2020년도 10월중에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할 예정이며 대학교 및 병원 환경미화 직무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채용 직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학교법인 우석학원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은 장애인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공단에서도 설립에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학교법인 서창훈 이사장은 “이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협약을 일을 할 수 있는 많은 장애인들에 힘이 되기를 기원하며 성공적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과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 안성렬 기자 ansungy0647@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Fax. 02-3667-0877
주소 우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2 | Email ydpwelfare@hanmail.net
Copyright©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