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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콜센터, 청각·언어 장애인 위한‘영상수어 상담서비스’개시 ‘보이는 ARS 화면’, ‘내곁에 국민연금 앱’으로 전문 수…
 (1.♡.19.52) 20-08-04 10:25 106회 0건

국민연금 콜센터, 청각·언어 장애인 위한‘영상수어 상담서비스’개시 ‘보이는 ARS 화면’, ‘내곁에 국민연금 앱’으로 전문 수어상담사와 국민연금 상담 가능


기사 작성:  박상래
- 2020년 08월 03일 15시42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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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이 청각·언어 장애인의 원활한 국민연금 상담을 위한 ‘콜센터 영상수어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

청각·언어 장애인은 지난해 말 기준 총 39만 8000명으로 전체 장애인의 15.2%를 차지하고 있다. 게다가 의사소통이 쉽지 않아 공공서비스 이용에 많은 제약이 있었다.

하지만‘영상수어 상담서비스’는 전문 수어상담사와 청각·언어 장애인이 직접 영상을 통해 수어와 문자상담 등으로 소통하는 서비스이다.

기사 더 보기 http://sjbnews.com/news/news.php?number=69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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