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장애인콜택시 대기시간 55분→20분대
이용만족도 조사 결과 91.1점, 이용자 중심 제공
올해 장콜 620대·임차택시 120대 총 740대 운영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2-03 12:38:24
서울시가 2020년 장애인 콜택시 만족도 조사 결과 평점 91.1점을 기록하는 등 이용객의 서비스 만족도가 크게 향상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장애인콜택시 차량을 증차하면서 평균 대기시간을 2년만에 55분(2019년)에서 20분대(2021년)로 크게 단축하는 등 이용 편의가 크게 증진됐다.
시는 매년 장애인콜택시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측정하고 향후 서비스 개선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이용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항목은 서비스품질 만족도, 사회적 만족도(공익성 및 지속성), 전반적 만족도(체감만족도 및 지속이용의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족도조사 결과는 2019년도 89.2점에서 2020년도 91.1점으로 전년대비 1.9점이나 향상되었으며, 상승요인으로는 대기시간 단축에 따른 체감만족도 및 지속이용의향 상승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기사 더 보기 http://www.ydp-welfare.or.kr/bbs/write.php?bo_table=0402
특히 장애인콜택시 차량을 증차하면서 평균 대기시간을 2년만에 55분(2019년)에서 20분대(2021년)로 크게 단축하는 등 이용 편의가 크게 증진됐다.
시는 매년 장애인콜택시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측정하고 향후 서비스 개선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이용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항목은 서비스품질 만족도, 사회적 만족도(공익성 및 지속성), 전반적 만족도(체감만족도 및 지속이용의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족도조사 결과는 2019년도 89.2점에서 2020년도 91.1점으로 전년대비 1.9점이나 향상되었으며, 상승요인으로는 대기시간 단축에 따른 체감만족도 및 지속이용의향 상승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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