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13일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도내 시각장애인에 대한 서비스 인프라 구축과 거점기관으로써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13일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도내 시각장애인에 대한 서비스 인프라 구축과 거점기관으로써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박재흥, 이하 충남시각장복)은 13일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봉운)와 도내 시각장애인에 대한 서비스 인프라 구축과 거점기관으로써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은 다양한 장애 영역으로의 서비스 확대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또한 협약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복지서비스 인프라 구축을 위한 인력 양성 교육과 이용자 발굴 및 서비스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여 발전을 도모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도립 기관으로써의 역할을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박재흥 관장은 “협약이 도내 시각장애인들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 될 것”이라며,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이미 확보하고 있는 전문인력과 경험을 통해 위기가정 지원과 긴급돌봄 연계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연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봉운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다양한 서비스 제공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상호 간 역할 강화의 발판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