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과 송파미소병원은 지난 22일 지역사회 정신건강 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과 송파미소병원은 지난 22일 지역사회 정신건강 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

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관장 양재혁)과 송파미소병원(원장 정재용)은 지난 22일 지역사회 정신건강 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송파미소병원은 알코올중독과 정신질환 치료 및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해 당사자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신건강 전문 의료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정신건강 분야의 통합사례관리 지원과 전문 컨설팅, 자문 제공을 약속하고, 정신건강 프로그램 및 복지 서비스 연계로 지역사회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 양재혁 관장은 “장애인복지법 제15조 폐지로 정신장애인에 대한 복지 서비스 확대와 이용을 제고하기 위해 두 기관이 함께할 것”이라며 “송파미소병원과 좋은 파트너십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송파미소병원 박연희 이사는 “협약을 통해 높은 수준의 협력을 이루어가며, 정신장애인들을 위한 지역사회 복지 서비스가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