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해누리복지관은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5일까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편견을 감소시키고자 양천구에 위치한 경로당 10개소를 방문해 장애이해교육을 진행했다. ⓒ양천해누리복지관양천해누리복지관은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5일까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편견을 감소시키고자 양천구에 위치한 경로당 10개소를 방문해 장애이해교육을 진행했다. ⓒ양천해누리복지관

양천해누리복지관(관장 김경환)은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5일까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편견을 감소시키고자 양천구에 위치한 경로당 10개소를 방문해 장애이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에 대한 과도한 관심과 편견으로 인해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의 고충을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경로당 활성화사업과 연계해 실시됐다.

교육내용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용어 알기, 장애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올바른 에티켓, 우리 모두를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 이해 등이다.

김경환 관장은 “어르신 세대에서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접할 기회가 적어 잘못된 편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어 어르신의 시선에서 올바른 정보를 안내해드리고자 교육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양천해누리복지관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편견을 감소시키기 위해 학교, 직장, 경로당 등 다양한 대상에 따라 맞춤형 장애이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