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지난 6일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학대피해장애인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지난 6일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학대피해장애인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 송남영, 이하 경기옹호기관)은 지난 6일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기연)와 학대피해장애인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대피해장애인 사후 지원에 있어 정신건강 및 심리상담 지원에 대한 협력과 정신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사업홍보활동 참여 등을 약속했다.

또한 시흥시 내 정신건강 및 학대 피해 고위험군을 조기 발굴할 수 있도록 연계체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경기옹호기관 송남영 관장은 “피해장애인과 가족들이 학대 피해에 따른 후유증과 심리적 불안감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피해회복에 대한 지원과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기연 센터장은 “피해회복 및 사후 지원 활동에 있어 기관 내 자원을 활용해 적극 협조하겠다”며 “지역사회 위기관리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