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6일 대한장애인체육회에 ‘롯데칠성음료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 기부금을 전달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6일 대한장애인체육회에 ‘롯데칠성음료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 기부금을 전달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는 지난 26일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에 ‘롯데칠성음료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양충연 사무총장과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롯데철성음료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은 지난 5월~6월, 2개월간 전국 453개 중·소마트에서 진행된 캠페인으로, 일부 소매처에서는 휠체어고객 및 시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 프리 특별매대를 제작·설치해 캠페인에 동참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롯데칠성음료는 캠페인을 위해 4월 12일 이천선수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캠페인 기간 중 발생한 음료 판매 수익금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장애인 선수육성 및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기부하기로 약정해 기부금 전달식까지 이어졌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양충연 사무총장은 “장애가 있는 분들도 불편 없이 매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따뜻한 사회공헌 활동을 보여주신 롯데칠성음료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된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이 성공리에 마무리되고 조성된 기부금이 장애인 선수육성 및 장애인체육 발전 사업에 쓰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