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체육회, 13일 ‘제5회 KPC 장애인스포츠과학 국제세미나’ 개최
- 기자명권중훈 기자
- 입력 2023.12.12 11:03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는 13일 오후 2시 이천선수촌 대강당에서 ‘2023 제5회 KPC 장애인스포츠과학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5개국 8명의 연사가 참여해 ‘2024 파리패럴림픽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과학 접근’을 주제로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사례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스포츠치의학회, AI 프로그램 개발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해 장애인스포츠과학의 연구영역이 확장‧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
1부에서는 ‘패럴림픽 스포츠과학지원 국외 사례 발표’라는 주제로 ▲마리아 비야 교수(스페인 바르셀로나대학교) ▲후나토 카즈오 교수(일본 코쿠시칸대학교) ▲우쉐핑 교수(중국 상하이체육대학교)가 각국의 장애인스포츠과학 지원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2부에서는 ▲김성연 선임연구사(대한장애인체육회) ▲박송영 교수(미국 네브라스카대학교) ▲박세정 센터장(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심규조 교수(대한스포츠치의학회) ▲박재영 차장((주)심플랫폼) 등의 연사들이 ‘장애인 선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과학 연구 및 적용사례’를 주제로 발표한다.
정진완 회장은“이제 패럴림픽대회에서 우수성적 달성을 위해서는 과학지원이 필수적”이라며“이번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여 우리나라 장애인스포츠과학지원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