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는 지난 6일 경기도 내 장애인 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사람중심계획 실천가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는 지난 6일 경기도 내 장애인 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사람중심계획 실천가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지난 6일 경기도 내 장애인 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사람중심계획 실천가 양성’ 교육을 성료했다.

이번 교육은 11월 22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29시간의 전문 연수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사람중심’에 대한 가치 형성부터 장애인복지 현장에서의 적용까지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교육은 사람중심의 현업 적용도를 높이기 위해 시설이나 팀 단위의 조직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30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강의는 도내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가 이용인에게 사람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람중심생각(PCT), 사람중심설명(PCD), 사람중심계획(PCP)의 이해와 사례 그리고 워크숍을 통한 실습 등으로 실시됐고, 삼육대학교 윤재영 교수를 주축으로 PCT 트레이너인 전문 강사들이 참여했다.

한편 누림센터는 이 밖에도 이러닝 ‘사람중심의 사회서비스를 위한 기초’ 개발·운영 및 ‘사람중심계획 실천 교육’ 등 ‘사람중심’ 가치의 확산 및 전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람중심의 장애인 개인예산제 등 직면한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관련 교육을 추가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