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이트맵

본문 바로가기
소통연대 플랫폼
복지정보 목록
복지정보
목록
한국장총·KB국민은행, 신입 장애대학생 144명에 최신형 노트북 전달
 (1.♡.19.51) 24-05-09 09:31 113회 0건
106512_37678_470.jpg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이 지난 2일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KB 신입장애대학생 노트북 전달식’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후원처인 KB국민은행 ESG상생금융부 이인규 부장을 비롯하여 국립장애인도서관 원종필 관장도 참석하여 신입장애대학생의 새출발을 축하했다. 올해는 144명의 신입장애대학생에게 최신형 노트북을 전달했고, 그동안 총 2022명의 장애대학생을 지원해왔다.

노트북은 대학생활에 있어서 그야말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다. 가장 기본적인 과제 수행, 강의 수강부터 진로탐색, 대외활동 등 다양하게 쓰일 수 있다. 매년 장애대학생의 수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만큼, 장애대학생에게도 노트북은 필수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뜻 노트북을 사기가 망설여지곤 한다. 대학등록금이나 의료비 지출 등 경제적으로 넉넉하지만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애 가정의 상황을 이해한 KB국민은행은 장애대학생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장애대학생에게 노트북과 학습보조기기를 지원하여 앞장서 왔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KB국민은행 ESG상생금융부 이인규 부장은 “여러분이 노트북으로 이루어낼 많은 성취들을 기대한다.”며, 장애대학생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올해 사업 선정자이자 대표수여자인 고려대학교 박우진 학생은 “이번 노트북 수여로 다양한 학업/비학업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큰 기쁨을 느끼고 있다”며 지원받아 감사한 마음을 전했고, 또 다른 대표수여자인 덕성여자대학교 문채원 학생은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만나 지원하고, 사람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는 사람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을 밝혔다.

한국장총 고선순 공동대표도 축사를 통해 “여러분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능력을 마음껏 펼치라”며 장애대학생들에게 용기를 북돋워줬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Fax. 02-3667-0877
주소 우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2 | Email ydpwelfare@hanmail.net
Copyright©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