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이트맵

본문 바로가기
소통연대 플랫폼
복지정보 목록
복지정보
목록
장애인고용공단 등 공공기관 7개 기관, ‘모두의 산책’ 프로젝트 실시
 (1.♡.19.51) 24-07-08 09:01 49회 0건
107709_38415_2833.jpg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4일 성남시 공공기관협의회 소속 공공기관 기관과 함께 도심공원 접근성 개선을 위한 ‘모두의 산책’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4일 성남시 공공기관협의회 소속 공공기관 기관과 함께 도심공원 접근성 개선을 위한 ‘모두의 산책’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모임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국제협력단,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석유관리원, 한국원자력안전재단,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학중앙연구원 7개 기관 사회공헌 담당자 총 9명이 참석했다. 

‘모두의 산책’ 프로젝트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여행용 데이터 연구개발 업체인 ㈜휴플(대표 김홍래)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이동약자의 여가 향유권 향상을 위해 도심공원의 접근성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서울문화재단 보고서에 따르면, 시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여가활동 시설은 야외공원임에도 장애인의 외부활동은 비장애인에 비해 낮으며, 유명 관광지에 비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주변 공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상황이라는 것에 착안하였다.

수집된 데이터는 검증 과정을 통해 추후 개발 예정인 도심공원 기반 여가 서비스 앱에 구현될 예정이다. 이 앱을 통해 장애인 등 보행약자들은 도심공원의 접근성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한국국제협력단 등 7개 기관은 이달부터 9월까지 ‘모두의 산책’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수집된 데이터의 품질 검증작업은 장애인 등 이동약자가 직접 참여하는 일자리로 연계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민·관이 함께 장애인의 여가향유권 증대를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힘을 보태는 ‘모두의 산책’ 프로젝트는 매우 의미있는 사회공헌활동 이며 향후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Fax. 02-3667-0877
주소 우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2 | Email ydpwelfare@hanmail.net
Copyright©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