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이트맵

본문 바로가기
소통연대 플랫폼
복지정보 목록
복지정보
목록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2024년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성료
 (1.♡.19.51) 24-07-19 08:51 41회 0건
107881_38519_2935.jpg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4년도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지난 5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이하 ‘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사)한국커피협회, 넥슨, 한국장애인e스포츠 연맹의 협조로 ‘2024년도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지난 5일 영남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끝으로 전국 권역별 기능경기대회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수도권, 중부권, 영남권, 호남권 총 4개 권역에서 진행하는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총 667명의 발달장애인이 참가하여 기본직종인 데이터입력, 바리스타, 사무행정, 영상콘텐츠편집과 특화직종인 e스포츠, 요양보호보조 총 6개 직종에 참가하여 각 직종에 맞는 기량을 겨루었다.

특히 올해 대회에는 1999년부터 진행되었던 기기조립과 봉제 직종이 삭제되고, 4차산업에 맞춰 영상콘텐츠편집과 사무행정 직종이 기본직종으로 새롭게 신설되었다. 영상콘텐츠편집은 제시된 주제에 따라 영상을 제작·편집하는 직종이며, 사무행정은 직장 예절, 문서 분류·정리, 사무용품 사용 등에 대한 필기와 실기를 하는 직종이다.

서울에서 개최된 수도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대회장인 오세훈 서울시장은 “뜨거운 열정으로 아름다운 도전을 펼쳐주실 선수들과 지도선생님 또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 말씀을 드린다.”는 대회사를 통해 참가자들을 격려했으며 “이번 대회가 인공지능과 시대적 흐름을 잘 반영한 대회인 만큼 참가자 여러분 모두 잠재력을 십분 발휘하여 사회적 인식을 재고하고 고용촉진에 이바지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취업을 준비하는 발달장애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줬다.

국회의원 나경원 의원(국민의 힘, 동작구을)은 “기능경기대회를 통해서 발달장애인들의 기능이 향상되어 많은 비장애인들의 인식의 변화가 생기길 기대해본다.”며 축사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인식 재고와 대회 참가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대회 4개의 기본직종에서 금상을 수상한 입상자에게는 올해 9월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한편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발달장애인의 기능을 향상하고 비장애인과 같이 직업획득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매년 700명이 넘는 발달장애인이 참가를 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협회 이정식 중앙회장은 “이번 2024년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신규 개편한 직종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취업 활성화와 새로운 취업 판로가 개척되어 자립생활의 기반이 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매년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자의 수요와 욕구가 증대되고 있어 직종 및 지역확대가 시급하다”고, 당부하며 “발달장애인의 취업을 위한 기능향상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Fax. 02-3667-0877
주소 우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2 | Email ydpwelfare@hanmail.net
Copyright©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