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이트맵

본문 바로가기
소통연대 플랫폼
복지정보 목록
복지정보
목록
휠체어 사용 장애인 안전 위협 ‘가파른 경사로’
 (175.♡.136.161) 17-10-24 02:54 556회 0건

휠체어 사용 장애인 안전 위협 ‘가파른 경사로’

 

안산시   

  안산시 사동 용신교(고가차도) 옆 공원 마무리 공사 모습. ⓒ박종태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안산~인천 수인선 복전철 반지하화 공사에 따라 안산시 본오동 본오아파트에서 사동 용신교까지 1996m 구간에 개착박스를 묻고, 상부 공간 휴양시설과 생활체육시설, 주차장, 공원 등을 조성하는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

하지만 용신교(고가차도) 옆 공원공사를 하면서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 오르내리기에는 경사로경사도가 가팔라 문제다.

23일 경사도가 가팔라 위험 하다는 제보를 해온 오종수(지체장애1급)씨와 현장을 직접 점검했다.

오씨는 “도움을 받아 수동휠체어로 올라가기에도 힘든 상황이며, 내려 올 때는 전동이나 수동휠체어 사용 장애인 모두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사로 중간과 위쪽에 배수로 덮개의 사이사이 공간이 넓어 수동휠체어의 앞바퀴가 빠져 안전사고 우려가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공원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쌍용건설 담당자는 “배수로 덮개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하고, (문제로 지적한) 해당 경사로 옆에 가드레일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도 “해당 경사로 인근에 조금 덜 가파른 경사로가 있어 여기를 이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담당자가 지정한 인근을 경사로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 오르내리기에는 경사도가 가팔라 이용 불편을 해소하지는 못한다.

오 씨는 “(담당자가 말하는 인근) 경사로경사도로 가파른 상태로 휠체어를 타고 이동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면서 “장애인당사자가 휠체어를 타고, 원하는 경사로를 이용해 목적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개선을 요구했다.

용신교(고가차도)     용신교(고가차도) 옆 공원공사를 하면서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 오르내리기에는 경사로의 경사도가 가팔라 문제다. ⓒ박종태
경사로     경사로 중간과 위쪽에 배수로 덮개의 사이사이 공간이 넓어 수동휠체어의 앞바퀴가 빠져 안전사고 우려가 있다. ⓒ박종태


에이블뉴스 / 박종태 기자 (so0927@chol.com)

http://www.ablenews.co.kr/News/NewsContent.aspx?CategoryCode=0014&NewsCode=001420171023135609463584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Fax. 02-3667-0877
주소 우 0725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2 | Email ydpwelfare@hanmail.net
Copyright©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